보잉은 5주간의 파업을 종료하기 위한 잠정 합의를 도달했습니다. 이번 합의는 33,000명의 노조원들에게 투표에 부쳐질 예정이며, 임금 인상과 401(k) 기여금 증가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전통적인 연금 계획은 회복되지 않을 전망입니다. 보잉은 최근 몇 년간 여러 가지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이번 파업으로 인해 매달 약 10억 달러의 손실을 보고하고 있습니다.
파업의 배경과 결과
보잉은 최근 몇 년간 여러 가지 위기를 겪어왔습니다. 특히 2018년과 2019년에는 737 Max라는 모델에서 두 번의 치명적인 사고가 발생하여 항공기 운항이 20개월간 중단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보잉은 330억 달러 이상의 손실을 입었고, 이번 파업은 그 상황을 더욱 악화시켰습니다. 노조는 이전의 합의안을 거의 만장일치로 거부했으며, 이는 16년 만에 발생한 첫 파업이었습니다.
새로운 합의안의 내용
이번에 제안된 새로운 합의안은 계약 기간 동안 임금을 35% 인상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401(k) 계획에 대한 회사의 기여금도 증가하지만, 10년 전 노조원들에게서 빼앗긴 전통적인 연금 계획은 복구되지 않을 것입니다. 많은 노조원들은 연금 상실에 불만을 표출하고 있습니다. 노조는 이번 합의안이 회원들에게 투표할 가치가 있다고 밝혔으나, 과거의 합의안에 대한 반발이 여전히 존재합니다.
보잉의 재정적 어려움
보잉은 파업으로 인해 매달 약 10억 달러의 손실을 보고하고 있으며, 전 세계 직원의 10%, 즉 약 17,000명을 감축할 계획입니다. 이 회사는 상업용 제트기 생산이 거의 중단된 상태이며, 항공기 판매로 인한 대부분의 수익은 인도 시에 발생합니다. 따라서 보잉의 재정적 문제는 파업의 영향을 넘어서는 상황입니다.
노조와 경영진 간의 관계
노조는 노동부 장관 대행인 줄리 수에게 거래 중개에 대한 공로를 돌렸습니다. 수는 이번 달 초에 다른 파업을 해결하기 위한 협상도 진행하였습니다. 보잉의 신임 CEO인 켈리 오트버그는 노조와의 관계를 "재설정"하고 싶다고 밝혔으나, 노조원들은 여전히 경영진에 대한 불만이 큽니다.
결론
보잉은 5년 이상 다양한 문제를 겪어온 끝에 이번 파업을 해결하기 위한 합의에 도달했습니다. 그러나 노조원들의 반발과 재정적 어려움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이번 합의가 실제로 노조원들에게 받아들여질지는 앞으로의 투표 결과에 달려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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