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는 수요일에 미국의 전기차 시장이 예상과 달라지고 있다고 인정했습니다. 고객들이 점점 더 가격에 민감해지고 있으며, 전기차의 주행 거리에도 불안감을 느끼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포드는 하이브리드와 저렴한 가격에 중점을 두고 전기차 계획을 크게 수정하기로 했습니다.
새로운 전기차 로드맵
포드는 북미에서 차량에 대한 로드맵을 조정하여 더 낮은 가격과 더 긴 주행 거리를 포함한 다양한 전기화 옵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 회사는 순수 전기 SUV의 차기 라인업을 취소하고 하이브리드 모델로 대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배터리 주행 거리가 짧지만, 가솔린 엔진과 결합하여 전체 주행 거리를 늘릴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계획 변경으로 포드에는 최소 4억 달러의 비용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EV SUV를 만들기 위해 설치한 제조 장비의 기록 때문입니다. 포드 측은 이러한 계획 변경으로 인해 궁극적으로 15억 달러 이상의 비용이 들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비용 절감과 제조 효율성
포드는 배터리 조달을 개선하고 제조 효율성을 높여 비용을 절감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제 포드의 연간 자본 지출 중 30%만이 미래의 순수 전기차에 사용될 것이며, 이는 이전의 40%에서 감소한 수치입니다.
전기차 시장에서의 경쟁
포드는 미국에서 전기차 생산에서 테슬라에 뒤처져 있지만, EV 사업은 성장하고 있습니다. 포드의 F-150 라이트닝은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전기 트럭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하이브리드 기술을 탑재한 차량이 증가하는 인기를 고려하여 포드는 현재의 고객 요구를 충족시키기로 결정했습니다.
포드의 CEO 짐 팔리는 이번 변화에 대해 “우리는 고객이 원하는 것과 가치를 두는 것, 그리고 비용 효율적인 디자인과 세계 최고의 품질을 맞추는 데 필요한 것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다”며, 고객에게 최대한의 선택권을 제공하는 계획을 세웠다고 밝혔습니다.
향후 전기차 계획
포드는 EV 생산을 계속하지만, 그 속도는 느려질 것입니다. 다음 EV 라인업은 2026년에 출시될 전기 상업용 밴이 될 예정이며, 이는 아마존과 계약을 체결하고 미국 전역에서 전기 밴을 보급하는 리비안과의 경쟁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포드는 "획기적인" 전기 트럭을 개발할 계획이며, 이 트럭은 2027년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 트럭은 양방향 충전 기능과 개선된 공기 역학을 특징으로 할 것입니다. 포드는 배터리 제조 개선이 그때까지 트럭 비용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포드의 CEO는 “저렴한 전기차는 저렴한 배터리에서 시작된다”고 말하며, 배터리 비용에서 경쟁력이 없다면 경쟁이 어렵다는 점을 재차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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