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잉의 유죄 인정
보잉은 737 맥스 항공기의 두 번의 치명적인 추락 사고로 인해 346명이 사망한 이후, 미국 법원에서 회사 개혁을 위한 협정을 위반한 혐의로 유죄를 인정하기로 했습니다. 법무부는 보잉이 2억 4,360만 달러의 형사 벌금을 내는 데 동의했다고 밝혔습니다.
가족들의 반발
하지만 사고로 사망한 사람들의 가족들은 이번 협정을 보잉이 사망에 대한 전적인 책임을 회피할 수 있는 "달콤한 거래"라고 비판했습니다. 이제 이 합의는 미국 판사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안전 기록과 재판 회피
보잉은 유죄를 인정함으로써 형사 재판을 피할 수 있게 되었지만, 이는 피해자 가족들이 오랫동안 요구해 온 사항입니다. 보잉은 2018년과 2019년에 발생한 두 번의 추락 사고 이후로 안전 기록에 대한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이로 인해 해당 항공기는 1년 이상 전 세계적으로 운항이 중단되었습니다.
법적 문제와 벌금
검찰은 2021년에 보잉을 규제 기관을 사기한 혐의로 기소했습니다. 두 건의 추락 사고 모두 MCAS 비행 제어 시스템과 관련이 있었으며, 보잉은 연방 항공청(FAA)을 속였다는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회사는 벌금을 내고 3년간의 강화된 감시 및 보고를 완료하면 기소되지 않기로 합의했습니다.
최근의 안전 문제
하지만 그 기간이 끝나기 직전인 1월에 알래스카 항공이 운항하는 보잉 항공기의 도어 패널이 이륙 직후 터지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이 사고로 인해 부상자는 없었지만, 보잉의 안전 및 품질 기록에 대한 주의가 깊어졌습니다.
기소 가능성
법무부는 보잉이 계약 조건을 위반했다고 판단하여 기소 가능성을 열었습니다. 보잉의 유죄 인정은 회사에 큰 흑점으로 남게 되었으며, 이는 미국 정부의 저명한 군 계약자인 보잉이 이제 범죄 기록을 가지게 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가족들의 요구
사망한 사람들의 가족을 대신해 변호를 맡은 폴 캐슬 변호사는 "이 유리한 거래는 보잉의 공모로 346명이 사망했다는 사실을 인정하지 못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거래를 평가하는 판사에게 "이 부적절한 변론을 기각하고 공개 재판에 사건을 맡겨, 배심원 앞에서 공정하고 공개된 포럼에서 사건을 둘러싼 모든 사실이 공개되도록" 요구했습니다.
법적 대응과 벌금
보잉은 2021년 거래에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5억 달러를 지불하기로 합의했으며, 이에는 2억 4,300만 달러의 형사 벌금과 5억 달러의 피해자 기금이 포함됩니다. 이 거래는 거래 조건에 대해 상의받지 못한 가족들에게 분노를 불러일으켰고, 회사를 상대로 재판을 요구했습니다.
정부와 법원의 대응
법무부 고위 직원들은 기소에 찬성하는 의견을 밝혔으며, 리처드 블루멘탈 상원의원은 기소를 추진해야 한다는 "거의 압도적인 증거"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가족 측 변호인들은 법무부가 해당 회사에 대한 강력한 증거를 제시하지 못해 우려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전문가의 견해
기업 처벌에 대해 연구한 밴더빌트 대학의 명예교수인 마크 코헨은 검찰이 종종 변론 협상이나 기소유예 협정을 선호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보잉의 주요 정부 계약자라는 지위가 진행 방식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보잉의 과거 문제
보잉은 2015년부터 부적절한 제조 및 기타 문제에 대한 일련의 청구를 해결하기 위해 연방 항공청에 수백만 달러의 벌금을 지불했습니다. 회사는 1월 알래스카 항공편 사건으로 인해 시작된 조사와 소송에 계속 직면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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